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최근 개그맨 김신영이 '전국노래자랑'에서 하차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.

    김신영 하차 이유와 새로운 MC로 확정된 남희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김신영-남희석

     

     

    [ 전국노래자랑 ] 김신영 하차 이유

     

    김신영이 최근 KBS로부터 '전국노래자랑'에서 하차 통보를 받은 가운데, 일방적인 하차 결정에 누리꾼들은 다양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하차 통보의 첫 번째 이유는 '시청률'입니다.

     

    김신영은 2022년 9월 3일 '전국노래자랑' 첫 방송을 이끌었습니다.

     

   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기준 9.2%를 기록하며 산뜻하게 출발했습니다.

     

    김신영은 과거 송은이, 이계인, 나비, 에일리, 박현빈, 브레이브걸스 등을 게스트로 초대하며 시청률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.

     

    양희은-송은이-이계인-나비

     

    하지만 MC 교체 이후 2주 만에 시청률이 6%대로 떨어졌고, 2024년에도 5%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참고로 송해 선생님이 진행할 때 꾸준히 10%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거의 반 토막이 납니다.

     

    누리꾼들은 "원래 김신영에게 무리였다", "송해 선생님 자리를 메꾸기엔 부족했다", "MC 발탁 초반부터 나온 이야기" 등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한편 김신영은 2003년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.

     

    2022년 10월부터 故 송해에 이어 '전국노래자랑'의 새 MC를 맡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김신영송해-김신영김신영-남희석

     

    2022년 8월 인터뷰에서 김신영은 "몸이 부서지도록 열심히 뛰겠다. 많은 분들에게 인생을 배우겠다"며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.

     

    남희석-김신영

     

     

    [ 전국노래자랑 ] 새로운 MC 남희석

     

     

    최근 김신영은 방송인 고(故) 송해의 빈자리를 메꾼 지 불과 1년 6개월 만에 전국노래자랑을 떠나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.

     

    남희석남희석

     

    '전국노래자랑' 진행자 김신영이 하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선배 개그맨 남희석이 새 진행자로 낙점됐습니다.

     

    2024년 3월 4일 KBS '전국노래자랑' 측은 "새로운 MC 남희석이 확정됐다고 송해에 이어 젊은 에너지로 이끌어주신 김신영 님께 감사드린다"라고 말했습니다..

     

    또한  "남희석을 응원해 달라. 첫 방송은 3월 31일"이라고 밝혔습니다.

     

    "전국노래자랑"이 갑작스러운 MC 교체와 함께  예전의 시청률을 되찾을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.